[라식 수술기]
세계 여행과 시력 교정 수술... 큰 상관관계는 없지만
"시력이 좋은 사람은 짐이 적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안경+ 스페어 안경 +렌즈 +렌즈 관련 용품. = 합하면 1Kg 이 될지도 모른다
원래 일을 끊내고 라식 수술을 할 생각이였다.
하지만 부작용이라는 말도 들었고, 라식수술 안한다고 세계여행 못가는것도 아니다.
하지만 언제가는 할 생각이였고 좀더 편하게 여행 하고자 수술을 알아보았다.
2년 전에 대전에서 근무 할 때 검사를 받아 보았다.
결과는 수술 하기 좋은 눈이란다.
각막도 580um 로 두껍고, 동공도 작은 편. 라식이든 라섹이든 하고 싶은데로 하란 말씀.
하지만 직장인이였는지라 시간이 여의치 않았다.
백수인 지금 서울 강남 지역을 중심으로 유명하다는 병원들을 다니며 검사 릴레이가 시작 되었다.
검사 받는데만 2주는 걸렸따. 매일 받기는 좀 그렇고..해서 3~4일 주기로 4군데서 받았다.
수술하는 부위가 눈인지라 비용이 얼마가 들든 결과만 좋으면 된다고 생각해서 가장 안전하고 혹시 문제가 생기더라도
복원가능한 렌즈 삽입을 생각하고 검진을 시작했다.
그럼 간단히 수술에 종류를 적어 보겠습니다.
1. 라식 수술 : 일반 라식 수술로 어느정도의 각막 두께를 만족해야 한다. 각막 절편을 철제칼로 자른다.
(가격 :120~150)
2. 마이크로 라식 :일반 라식과 흡사하지만 각막을 좀 더 얇게 자르다. (가격 :120~180)
3. 인트라라식: 일반 라식과 다른점은 각막 절제를 레이져로 해서 절편으로 인한 문제가 적다.
각막을 얇게 고르게 자른다 (가격 :180~200)
4. 라섹 : 각막을 약품으로 벗겨낸다. 각막이 얇아서 라식수술이 어려운 사람들에게 권장된다. 그리고 격한 운동을 하는 사람들
권투나 레슬링등 눈에 충격이 갈지 모르는 분야에 종사하는 사람들에게 권장 된다. (가격 : 150~200)
주의 할 점은 관리 기간이 최소 6개월이다. 시력도 천천히 회복되고, 벼원 출입도 찾아야 한다.
한국에서 의 체류기간이 얼마남지 않은 상황에서 나에게는 맞지않은 수술이다.
5. M라섹: 라섹의 가장 큰 부작용은 각막 혼탁이다. 즉 수술후에 뿌옇게 보이는 증상. 그럴 바에는 그냥 안경 쓰는게 낫다.
이러한 각막 혼탁의 위험을 줄이는 약품을 이용하여 각막을 벗겨내는 수술이다. (가격 : ???)
6. ICL (렌즈삽입) : 홍체 뒷쪽에 렌즈를 삽입하는 수술로 요즘 각광 받고 있다.
처음 내가 하려던 수술이였다.
하지만 검사결과 왼쪽 눈에 선천적인 백내장이 약간 있다고 하여 불가 판정~! (가격 :500 전후)
7. 알티산/알티플렉스(렌즈 삽입) : 홍체 앞쪽에 삽입하는 수술이다.
알티산에서 발전된 소재를 이용한 것이 알티 플렉스이다. (가격:500 전후)
8. 웨이브 프론트 : 웨이브프론트 수술은 위의 수술을 하면서 같이 하는 옵션 수술로서 눈의 각막 고저차를 줄이는 수술입니다.
같은 1.0 이라고 선명한 1.0과 좀 덜 선명한 1.0이 나올수 있다고 합니다.
웨이브푸론트 수술을 하면 좀더 선명해진다고 하네요
이상 제가 알고 있는 수술입니다. ^^
수술을 결심하고 병원에 검진 받으러 간것은 아니다. 워낙 집에서 반대가 심하고, 혹시나 하는 부작용으로 세계여행까지 못가게 되는건 아닌가...하는 불안감도 있어서 최대한 검사를 많이 받아보면서 비교를 해보고 싶었습니다.
제가 검진 받은 결과 입니다.
1) 강남 xx 언스 안과
: 가장 처음 간 곳이다. 렌즈 삽입을 생각했기에 인터넷 검색 끝에 우리나라에서 가장 렌즈삽입을 잘한다는 원장님이 계신곳.
렌즈 삽입(알티플렉스)도 가능하고,마이크로 라식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리고 검진중에 망막에 신경이 손상된것을 알게되었습니다. 신경이 헤어졌다고나 할까요..
이대로 두면 나중에 손상된 범위가 커져 서 망막까지 번지면 실명 될 수도 있다고 했습니다.
그자리에서 레이져 수술을 받았습니다. 다행이죠....휴.ㅠㅠ
2) 강남 xx 세상 안과
: 인테리어가 무척 좋았습니다 ^^
검사결과는 비슷하였지만 인트라 라식+커스텀 큐(웨이브프론트)을 추천해주셨습니다.
개인적으로 렌즈삽을을 고려 한다고 관렴된 검사도 요청했지만
라식과 라섹이 가능한 눈에는 렌즈 삽입을 권하지 않는다고 했습니다. 렌즈삽입수술이 더 큰수술이라서 위험성이 크다더군요.
이때까지 저는 렌즈 삽입이 가장 안전한 수술이라서 권할 줄 알았는데 2번째 병원에서 의심이 생기기 시작했습니다.
여기서 잠깐 ~!! 마이크로 라식과 인트라 라식의 차이!
위에서 설명 드렸지만 저도 첨엔 의아했습니다. 처음에는 마이크로 라식을 두번째 병원에서는 인트라라식을...추천받았습니다.
왜일까요....알고 보니깐 인트라 라식을 하려면 특수한 장비가 필요하더군요. 마이크로 라식 기계가 있는 병원은 마이크로 라식을
마이크로와 인트라 장비를 둘다 가진 곳에서는 인트라를 추천하더군요. 이걸 알고 부터는 마이크로 라식은 패스 했습니다.
3) 강남 드림xx 안과
: 작고 아담하고 이전 2개의 병원과는 다르게 엄청 자세히 설명해 주셨습니다.
제가 알고있는 수술관련 지식은 다 이병원 검안사님으로 부터 들은 겁니다.
여기서도 렌즈 삽입은 비추 하시고 마이크로 라식을 추천하시더군요.
그리고 웨이브 프론트 수술은 하지않아도 괜찮은 눈이라고 하네요
점점 렌즈 삽입을 배재하기 시작했습니다.
4) 청담 xx 세상 안과
: 2)의 강남점과 같은 브랜드 입니다. 거의 비슷한 분위기와 친철함. 인트라 라식을 추천받았습니다.
인트라 라식 + 웨이브 프론트 옵티마이즈
여기까지 검사를 받고 인트라 라식으로 결정했습니다.
그럼 병원은..강남 xx 세상 과 청담 xx 세상 병원 중에 고르는 것이였습니다.
청담점이 강남점보다 30만원 더 쌌습니다. 웨이브프론트가 불필요한 눈이라는 점에서도 청담점을 선택했습니다.
수술은 4월 12일에 했고 그리고 다음날 / 10일 후 검전을 받았습니다.
약 1.0 정도 나오네요. 점점 시력이 휘복한다고 합니다. 1.0~1.2쯤 예상합니다 ^^
수술한지 한달이 지났습니다.
내가 안경을 언제 사용했었지....라는 생각까지 드네요~아직은 건조함이 있지만 결과는 만족합니다.
그리고 한가지더~!
라식수술할 생각이 없으시더라도 한번 시력교정 수술 검진을 받아보세요
약 2시간 정도 걸리는데 눈의 종합적인 건강을 알 수 있습니다. 혹시나 저같이 자신도 몰랐던 병이 있을지도 몰라요
검진비는 대부분 받지 않아요~ 시간 되실 때 2시간 정도만 시간 내셔서 병원 가서 종합검진 받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 마땅히 올릴 사진이 없어 제 눈이 나온 사진을..^^
'세계일주 준비기 > 세계일주 준비 ♬' 카테고리의 다른 글
첫도시 선정 (0) | 2008.05.17 |
---|---|
미국 비자 재도전기 (0) | 2008.05.16 |
오아시스 항공 파산~! (0) | 2008.04.19 |
스타벅스 아르바이트 시작하다 (0) | 2008.04.18 |
노트북 사기 (0) | 2008.04.18 |